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엡손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한국엡손(엡손라운지 포함)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몰”이란 회사가 사이트 내에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사이버몰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오픈마켓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몰을 통하여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⑥ “판매자”라 함은 회사와 “오픈마켓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오픈마켓 서비스를 이용하여 몰에서 재화 등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⑦ “구매자”라 함은 회사의 통신판매서비스 또는 오픈마켓 서비스를 통하여 재화 등을 구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ㆍ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호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의 상호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귀하에게 개별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이용자는 개정 약관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개정 전 약관 조항에 따라 체결된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약관의 개정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개정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이하 “타 약관”이라 한다)를 둘 수 있으며, 이 약관의 동의와는 별개로 회원에게 타 약관에 대한 동의를 받은 후 타 약관을 적용합니다. 이 경우 타 약관은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통신판매서비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2) 오픈마켓 서비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자와 판매자가 자기 결정에 의하여 상호간에 재화 등 매매거래를 할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3. 매매계약체결 및 매매보호 지원 서비스
  3) 기타 서비스
    1.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2. 고객지원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오픈마켓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하며, 구매자와 판매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SMS,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하거나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의무가 없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손해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2항 또는 제7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2항 또는 제7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회원가입 신청시 필요한 기재사항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5. 회사에서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경우
  6. 이미 신청한 아이디가 있는 경우
  7.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의 회원정보변경 절차에 따라 직접 온라인상으로 변경사항을 수정해야 합니다. 변경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이용의 제한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원할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로그인 후 회원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단, 온라인을 통해 직접 회원 탈퇴가 어려운 경우, E-mail을 통하여 회사에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신청을 받은 후 2주 내에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5.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6.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7.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8. 같은 이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9. 그 밖에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게시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제3항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제4항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⑦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⑧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⑨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차단 또는 임시조치할 수 있고, 이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지체없이 그 사유를 통지합니다. 이용자는 게시물의 차단 또는 임시조치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가입시 신청양식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관련법령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개인정보 담당부서에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단, 오픈마켓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거래 당사자가 아니며, 입점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정보 및 거래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수령거부를 통지하는 등 이용자가 수령을 원하지 않음이 밝혀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는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 전송에 관한 규정을 준수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ID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이 사이트 이용을 위하여 생성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판매, 양도, 대여, 공유 등 제3자에게 제공, 공개하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이 본인의 ID와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가 이용하고 있음을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제3항에 따라 이와 같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않거나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가 외부에 유출되었다고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유출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원의 몰 이용을 일부 제한하는 등의 보호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물을 부적법한 방법으로 저장하는 행위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회사 운영의 방해
  8.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 13 조 (지급방법)
①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② 회사는 제반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결제대금 보호를 위한 제반 절차를 취합니다.
 
제 14 조 (쿠폰 제도의 운영)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경품, 사은품 등의 목적으로 쿠폰을 제공할 수 있으며, 쿠폰의 제공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 또는 회사의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② 발급된 쿠폰 1매에 대한 이용 가능 횟수는 1회로 한정되며,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 쿠폰은 몰에서 재화 등을 구매 시 할인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나,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현금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④ 쿠폰은 각 쿠폰에 명시된 유효기간이 지나면 소멸되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쿠폰은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한 방법 또는 비정상적으로 쿠폰을 취득 혹은 이용할 경우 회사는 이를 회수하거나 소멸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직접 또는 제3자를 통하여 사용 대상, 사용 방법, 사용 기간, 사용 조건, 할인 금액 등을 정하여 회원에게 몰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⑦ 쿠폰의 구체적인 종류나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회사는 쿠폰을 발행함에 있어 그 사용방법, 사용 기간, 사용 조건, 할인액 등을 별도 표시하거나 통지합니다. 쿠폰은 회원의 구매횟수, 구매금액, 최근 구매일, 최근 접속일, 회원등급 혜택, 회원등급 변경 등에 따라서 발급될 수 있습니다.
 
제 2장 통신판매서비스
 
제 17 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몰 이용자는 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릅니다.
 
제 18 조 (계약의 성립)
① 재화 등의 매매계약은 이용자가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해 회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제17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사의 승낙이 제19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⑤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해제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해제 또는 취소 시 회사는 회원이 대금을 지급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9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2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0 조 (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1 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2 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으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해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소비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3장 오픈마켓 서비스
 
제 24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등)
① 오픈마켓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며, 회사가 제공하는 오픈마켓 서비스는 온라인상의 거래 환경·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판매자와 구매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판매진행의 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재화 등 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재화 등 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의 오픈마켓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회사는 판매 또는 구매의사의 여부 및 진정성, 게시된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여타의 권리관계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자가 입력한 정보 등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아니하며, 그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과 위험은 게시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부담해야하는 책임 및 몰의 운영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하고, 몰에서의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재화 등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구매자가 판매자와 직거래를 하는 경우 회사의 결제대금예치업무 등 관련 법령 및 본 약관(회사의 개별 약관 포함)에서 규정하는 제반 구매자 보호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제 25 조 (계약의 성립 등)
① 오픈마켓 서비스와 관련하여 재화 등의 매매계약은 구매자가 판매자의 계약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표시를 하고 이에 대해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청약의 승낙 방법과 내용, 계약 성립의 시기 등은 제18조의 규정을 준용하며, 이 때 회사는 판매자로 봅니다.
 
제 26 조 (재화 등의 공급)
① 판매자는 구매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구매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판매자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판매자는 구매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판매자는 구매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판매자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구매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판매자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7 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판매자는 구매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을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오픈마켓 서비스를 통하여 구입한 재화 등은 구매확정절차 후 회사를 통해 환급, 교환, 반품 등 요청이 제한되며,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협의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합리적인 기간이 경과한 후에도 구매자가 구매확정절차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해당 전자상거래의 계약이행이 정상적으로 종료된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절차를 이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에게 정상적으로 판매대금을 지급하는 등 통신판매중개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동구매확정까지의 합리적인 기간은 개별약관으로 정합니다.
④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배송비용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가 부담하며, 배송의 문제로 구매자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은 귀책사유 있는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제 28 조 (청약철회 등)
① 판매자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구매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택배포장 박스를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으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해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소비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③ 제2항 제2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판매자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9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판매자가 구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회사는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규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④ 구매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판매자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구매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⑤ 판매자는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되거나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재화 등의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구매자가 얻은 이익 또는 그 재화 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다음의 금액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30 조 (금지행위)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판매자와 직접 거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직접 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4장 기타 사항
 
제 31 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는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2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 디지털콘텐츠 등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단, 음악방송 및 영화관련 콘텐츠에 이용되는 저작물 등에 대하여는 제3자에게 저작권이 귀속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상품평, Q&A 등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게시물을 해당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 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33 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며, 오픈마켓 서비스의 경우 판매자와의 원활한 협의를 중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4 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 없이 발생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해킹 등으로 인한 서비스 장애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나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성 또는 정확성 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 또는 타인과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거래나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가 아이디나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관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⑦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의 불만족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이용자가 이용자정보를 삭제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5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4년 09월 05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