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프린터 복합기 정품무한 L 시리즈 Epson 완성형 정품무한 EcoTank L6490

[L6460_L6490] 헤드 청소 (복합기 판넬 상)

  • 인쇄 된 이미지에 가로로 흰 선이 규칙적으로 나타나거나, 출력 품질이 좋지 않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출력 품질이 좋지 않을 경우
     

    1) 프린터에 A4 일반 용지를 급지 후 프린터 기기의 설정 메뉴에서 유지보수 버튼을 터치합니다.

         

     

    2) 유지 보수 메뉴에서 프린터 헤드 노즐 점검을 터치 후 인쇄를 실행합니다.

         

         

     

    3) 인쇄된 용지에서 노즐 패턴이 정상인지 확인 후 결과를 터치합니다.

         

         

     

    4) X처럼 중간중간 끊어진 부분이 있다면, 프린터 헤드의 노즐이 막힌 증상이므로 시작을 터치하여 청소를 진행합니다.
        (약 3분간 진행됩니다.)

         

     

    5) 청소가 완료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 노즐 패턴을 인쇄한 후 끊긴 부분이 없는지 확인 후 작업을 종료합니다.

         

     

     

          <참고 사항>

    • 한번의 헤드 청소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헤드청소를 1~2 회 더 반복합니다.
       
    • 헤드 청소 작업은 잉크 및 잉크 패드 소모를 동반하므로 총 1~3 회 정도 진행 후에도 문제 해결이 되지 않을 시
      프린터 전원을 끄고 약 6~12 시간 후 노즐 체크를 하여 정상 여부를 판단 해주시길 바랍니다.
       
    • 동일할 경우 파워 클리닝을 1 회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파워 클리닝 방법은 [L6460_L6490] 강력 청소(파워 클리닝) FAQ를 참고하십시오.

     

     

    2. 노즐 검사 패턴이 정상임에도 선이 그어지거나 글자가 끊어지는 경우

     

    1) 이 경우, 출력 물의 해상도가 낮아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PC 제어판 장치 및 프린터 제품명 아이콘 마우스 우 클릭 후, 인쇄 기본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인쇄기본설정 항목 중 품질 부분이 표준으로 선택되어 있다면, 하기 그림과 같이 표준 선명 또는 높게 로 선택하여 출력을 진행합니다.

         

         

     

     

          <주의 사항>

    • 헤드청소 시 잉크가 다소 소모되며, 잉크패드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으므로, 최대 3회까지만 진행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유지보수 상자에는 파워클리닝 시 사용된 잉크가 침전됩니다. 유지보수 상자가 가득찰 경우 인쇄를 계속 하려면 유지보수 상자를 교체해야만 인쇄가 가능합니다.
    • 헤드청소시에는 잉크가 소모되므로, 부족한 잉크는 미리 리필한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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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됨:  2023. 7. 12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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