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까지 프린터가 잘 되었는데 갑자기 인쇄 시 반응이 없어요

  • [ 증상 ]

     

    1. 2025년 2월 12일 이후부터 프린터 인쇄 시 반응이 없는 경우

    2. 한글, 워드(Word), 엑셀(Excel), 파워포인트(Power Point), 마이크로 엣지(Microdoft Edge), 크롬(Chrome) 등의 프로그램에서 인쇄 시 프린터 반응이 없는 경우

    3. 제어판의 [장치 및 프린터]에서 테스트 페이지 인쇄 시 응답 없음으로 반응이 없는 경우 

      

     

    [ 원인 ]

    1. 2025년 1월말 이후 설치된 Microsoft Windows Update이후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2. 알려진 문제 업데이트 

    3. 임시 조치 방법

       1) Windows Update 여부 확인합니다.

         a.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또는 프로그램 추가 제거)를 실행한 후 설치된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b. 보안 업데이트 중 아래 업데이트가 설치된 상태입니다. 

           {{ Windows10 }}   
                
           {{ Windows11 }}
       
      
            

     

       2) 2025년 1월말 Windows Updater가 설치되었다면, 아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a. PC와 프린터가 USB 케이블로 연결되었다면 잠시 USB 케이블 연결을 해제합니다.

         b. PC하단에 1) Windows 로고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2) 컴퓨터 관리를 클릭합니다.

            

         c. 컴퓨터 관리 창이 열리면, 1) 서비스 및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2) 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d. 서비스 창이 열리면, 키보드에서 p키를 누르고 목록중에서 [Printer Spooler]를 찾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e. Pinter Spooler 창이 열리면, 시작 유형은 [자동]으로 설정합니다.

            

     

         f. 서비스 상태가 [실행중] 상태라면, [중지됨] 버튼을 눌러 서비스 상태를 중지로 변경하였다가 다시 시작버튼을 눌러 [실행중]으로 변경합니다. 

          **Printer Spooler가 시작으로 변경되면서 대기중이었던 문서가 인쇄가 될 수 있습니다. 프린터에서 취소 버튼을 눌러 인쇄 작업을 취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g. PC를 재부팅합니다. 

         h. PC가 다시 켜진 후 이전에 USB케이블로 연결해서 사용했다면, 해제한 USB 케이블 재연결합니다. 

         i. 다시 인쇄를 시도할 경우 정상 인쇄가 되는지 확인합니다. 

       3) 위의 순서대로 진행해도 동일 증상이 발생된다면, USB 연결에서 WIFI연결로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4) 지속적으로 동일 증상이 발생될 경우, 2025년 2월 설치된 Windows Update를 제거해야 합니다. 

       5) Windows Update 제거 전 업데이트를한시적으로 일시 중지합니다.

       6) 컴퓨터 화면 하단에 Windows 로고 버튼을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7) 설정 메뉴 창이 열리면,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8) Windows 업데이트 창이 열리면 [7일동안 업데이트 일시 중지]를 선택하여 업데이크를 일시 중지합니다.

         

       9) Windows Update 제거는 아래 순서대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Update 제거 시 오류등이 발생된다면 작업은 중단해 주십시오. 삭제시에는 시간이 다소 소요되며, PC가 재부팅되야 제거가 완료됩니다. 

        a.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또는 프로그램 추가 제거)를 실행한 후 설치된 업데이트 클릭합니다. 
          

        b. 보안 업데이트 중 아래 보안업데이트가 설치되었다면, 선택한 후 제거 버튼을 누릅니다.

      {{ Windows 10 }}

        

      {{ Windows 11 }}

          

        c. 업데이트 제거가 완료되면, PC가 재부팅되고 PC 환경에 따라서는 새로운 Windows Update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재부팅이 완전 완료되면 제거가 완료된 겁입니다. (업데이트 삭제 후 재부팅 시 PC 환경에 따라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업데이트가 삭제되고 재부팅될때까지 중간에 PC를 강제로 종료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새로운 업데이트가 다시 설치될 수 있으므로 PC가 재부팅될 때까지 기다려 주십시오.

     

      5) 본 사항은 임시조치이여, 궁극적인 해결방법은 새로운 Windows Update 패치가 완료되어야 해결 가능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인쇄가 안될 경우 임시적으로 긴급하게 적용을 부탁드립니다.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통해 신속한 대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았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

     

    이메일 상담 신청  원격지원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신청  서비스 예약  

     

게시됨:  2025. 2. 20.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