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son Connect 스마트폰을 이용해 프린터를 등록하기
-
Epson Smart Panel 앱을 지원하는 프린터 모델인 경우에는 a-1부터 설정을 시작합니다.
Epson Smart Panel 앱을 지원하지만 Epson Connect 등록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b-1부터 설정을 시작합니다.
Epson Smart Panel 앱을 지원하지만 프린터가 LCD 패널이 없는 경우에는 c-1부터 설정을 시작합니다.
Epson Smart Panel 앱을 지원하지 않는 프린터 모델인 경우 c-1부터 설정을 시작합니다.[Epson Smart Panel 앱을 지원하는 프린터 모델인 경우]
a-1. 프린터의 전원을 켜고 유선랜 또는 Wi-Fi에 연결합니다.
※ 네트워크 연결은 모델별 사용설명서를 참조해 주세요.
a-2. 스마트폰의 네트워크를 프린터와 동일한 유선랜 또는 Wi-Fi에 연결합니다.
a-3. 스마트폰에서 Epson Smart Panel을 설치하여, 원하는 프린터를 등록 선택합니다.
프린터 등록이 완료되면 완료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a-4. 우측 상단의 프린터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Epson Connect등록 메뉴가 보이면 터치합니다.
※ Epson Connect 등록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 단계를 건너뛰고 b-1을 진행합니다.
a-5. 약관을 읽고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a-6. Epson Connect 서비스가 처음인 경우에는 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Epson Connect ID를 보유한 경우에는 “이미 계정이 있습니다”를 클릭하고 로그인 합니다.
a-7.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프린터에서 안내서가 출력됩니다.
[Epson Smart Panel 앱을 지원하지만 Epson Connect 등록 메뉴가 없는 경우]
b-1. 프린터 제어판(LCD패널)에서 설정 메뉴 -> 일반 설정 -> 웹 서비스 설정을 선택합니다.
※ 웹 서비스 설정 메뉴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 단계를 건너뛰고 c-1을 진행합니다.
b-2. Epson Connect 서비스를 선택하고 등록 버튼 -> 설정 시작을 터치합니다.
b-3. 잠시 뒤 프린터가 등록 시트를 인쇄합니다. 스마트폰으로 등록 시트의 QR코드를 인식하여, 링크 열기를 터치합니다. Epson Connect 페이지가 표시되면 보내기를 터치합니다.
b-4. 약관을 읽고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b-5. Epson Connect 서비스가 처음인 경우에는 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Epson Connect ID를 보유한 경우에는 “이미 계정이 있습니다”를 클릭하고 로그인 합니다.
b-6.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프린터에서 안내서가 출력됩니다.
[Epson Smart Panel 앱을 지원하지 않는 프린터 모델인 경우]
c-1. 프린터의 전원을 켜고 유선랜 또는 Wi-Fi에 연결합니다.
※ 네트워크 연결은 모델별 사용설명서를 참조해 주세요.c-2.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프린터 IP를 입력합니다.
※ 프린터 IP는 LCD 패널에서 설정 à 일반 설정 à 네트워크 설정 à 고급에서 프린터에 할당된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안 관련 메시지가 표시되면 "프린터 IP(안전하지 않음)으로 이동"을 터치합니다.
c-3. 관리자 로그온 버튼을 터치합니다.
c-4. 프린터 관리자 초기 비밀번호는 "제품 일련번호"입니다.
제품 일련번호를 영어 대문자 및 숫자 조합으로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제품 일련번호는 앞면 덮개 또는 제품 후면에 라벨로 부착되어 있습니다.
c-5. Epson Connect 서비스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등록버튼을 터치하고 확인 버튼을 터치합니다.
c-6. 약관을 읽고 체크 후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c-7. Epson Connect 서비스가 처음인 경우에는 계정으로 사용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 Epson Connect ID를 보유한 경우에는 “이미 계정이 있습니다”를 클릭하고 로그인 합니다
c-8.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프린터에서 안내서가 출력됩니다.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통해 신속한 대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았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
이메일 상담 신청 원격지원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신청 서비스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