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son Scan 2 실행되지 않는 경우 (USB 연결)

  •  1. 스캐너와 컴퓨터를 USB케이블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데 Epson Scan 2 을 실행시 정상 실행되지 않고
       아래와 같이 스캐너와 통신을 할 수 없다고 표시되거나 스캐너 설정창만 실행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설정을 확인합니다.

       

          

    2. 장치 관리자를 열어 스캐너 장치 인식 여부를 확인합니다.


    [장치관리자 열기]
     

    Windows  7 / Windows 8

    바탕화면의 [컴퓨터(또는 내PC)] 아이콘을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속성 항목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컴퓨터 아이콘이 없다면, 윈도우 시작 버튼 - 컴퓨터 항목을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속성 항목을 클릭합니다. (또는 제어판 메뉴로 이동한 후 [시스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창이 열리면 [장치관리자] 를 클릭합니다.

        

     


    Windows  10 / 11

    컴퓨터 화면 아래쪽에 윈도우 로고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장치 관리자] 항목을 클릭합니다.

      
        


    3. 장치관리자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 장치에 EPSON 복합기 모델명이 인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만약 아래 그림과 같이 장치관리자에서 이미징 장치가 인식되지 않는다면, USB케이블이 컴퓨터 또는 스캐너에서 빠져 있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5. 이미징 장치가 인식되지 않는다면, 스캐너와 컴퓨터의 USB케이블이 정상 연결이 되었는지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USB
    케이블이 정상 연결이 되었는데도 이미징 장치가 인식되지 않는다면, PC에서  다른 USB포트로 케이블을 바꿔 연결합니다.
      (
    연장선 또는 USB허브를 사용한다면, 연장선이나 USB허브를 제거하고 PC본체에 스캐너 USB케이블을 직접 연결시 정상 인식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6. 케이블을 재장착 후 다시 장치 관리자 메뉴에서 이미징 장치에 스캐너가 인 식 되는지 확인합니다.

          

    7.
    이미지 장치에 정상 인식이 되었다면, 다시 Epson Scan 2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8. USB 연결이 정상 인식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스캐너 모델명과 USB 연결 목록이 확인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9. Epson Scan 2가 정상 실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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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됨:  2018. 7. 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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