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1455] 노즐검사 및 헤드청소 방법

  • 1. 컴퓨터와 복합기 전원을 켠 후 프린터 드라이버의 인쇄기본설정 메뉴를 실행합니다.

    [OS별 방법]

    윈도우 7 : 윈도우 시작-[장치 및 프린터] 선택

     

     

    윈도우 8 / 윈도우 8.1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모서리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한 후 시작 창이 뜨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제어판-하드웨어와 소리에서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선택

     

    윈도우 10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시작-설정-[장치 : Bluetooth 프린터, 마우스] 선택-[프린터 및 스캐너] 하단에 [장치 및 프린터] 선택

     

    2. 복합기(프린터) 모델명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3. 인쇄 기본 설정 창에서 [유지보수]탭을 눌러 [노즐검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노즐검사 창이 뜨면, 복합기의 용지급지대에 A4 용지를 여러 장 장착한 후 [인쇄] 버튼을 눌러 노즐검사 패턴을 출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즐검사 패턴이 [청소 필요] 상태라면, [청소] 버튼을 누릅니다.

     

    5. 노즐검사 패턴에 따라 검정 노즐의 청소가 필요하다면, [검정만] 체크, 컬러 노즐의 청소가 필요하다면, [검정을 제외한 모두], 모든 노즐의 청소가 필요하다면

    [모든 컬러]를 체크한 후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6.헤드청소가 완료되면, [노즐검사인쇄패턴]를 눌러 노즐검사 패턴을 출력합니다

     

    7 .노즐검사 패턴이 청소 필요 상태로 인쇄되면, 해당 과정을 1~2회정도 더 반복합니다.

    (*주의 : 헤드청소를 할 경우 잉크가 다소 소모될 수 있으므로, 3회정도 해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AS점검을 받아 보셔야 할 수 있습니다.)

    8. 계속적으로 인쇄품질이 향상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전원을 꺼 둔 상태에서 12시간 후에 다시 전원을 켜서 노즐 검사를 통해 노즐 막힘 상태를 확인합니다.

    9. 만약 위와 같이 조치 후에도 노즐 막힘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서비스 점검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10. 노즐검사 패턴이 정상(좋음) 상태라면, [마침]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게시됨:  2018. 7. 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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