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655]글자가 끊어져 인쇄되거나 선이 그어져 인쇄되는 경우 (Windows)
-
글자가 끊어져 인쇄되거나 수평으로 선이 그어져 인쇄되는 경우, 흐리게 인쇄되는 잉크가 나오는 노즐이 막혔거나 (또는 잉크 호스에 공기가 찼거나) 드라이버 상 인쇄품질이 낮게 설정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출력 Sample]
인쇄품질이 떨어지면 노즐검사 기능을 사용하여 노즐이 막혔는지 확인하고 노즐에 끊김이 있다면, 헤드청소를 진행합니다.
노즐 패턴에 끊김이 없다면, 품질을 높게 설정합니다.1. 프린터에 A4크기의 일반용지를 용지 카셋트에 급지합니다.
2. 컴퓨터와 프린터 전원을 켠 후 프린터 드라이버의 인쇄기본설정 메뉴를 실행합니다.
[OS별 프린터 드라이버 확인 방법]
윈도우 7 : 윈도우 시작-[장치 및 프린터] 선택
윈도우 8 / 윈도우 8.1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모서리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한 후 시작 창이 뜨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제어판-하드웨어와 소리에서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선택
윈도우 10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시작-설정-[장치 : Bluetooth 프린터, 마우스] 선택-[프린터 및 스캐너] 하단에 [장치 및 프린터] 선택
2. 장치 및 프린터에서 복합기(프린터) 모델명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참고>
[인쇄기본설정]을 선택시 [유지보수]탭이 없고, [레이아웃] 탭만 확인된다면, Windows 내장 드라이버로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된 경우입니다.
한국 엡손 홈패이지 – 고객지원에서 제품명을 검색 후 제품에 맞는 드라이버로 재설치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인쇄버튼을 클릭하여 인쇄된 패턴을 화면상의 패턴과 비교합니다.
5. [좋음] 그림과 같이 모든 선이 정상 인쇄된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혀 있지 않음으로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청소필요] 그림과 같이 점선 또는 누락된 부분이 있는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힌 상태이므로, [청소]를 클릭하여 청소를 진행합니다.
6. 청소가 완료되면, [노즐검사 패턴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노즐검사 패턴을 인쇄하여 모든 선이 정상적으로 인쇄되는지 확인합니다.
패턴 상태에 따라 헤드청소-노즐검사 패턴을 1~2회 반복합니다.
헤드청소를 최대 3회까지 진행해도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인쇄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6~12시간을 기다린 후 다시 노즐검사를 하고 여전히
개선되지 않았다면, 강력잉크분사(파워클리닝) 1회 진행합니다.
강력잉크분사(파워클리닝)를 해도 동일하게 인쇄품질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 고객지원센터(1566-3515, 평일 09시-18시)로 문의하십시오.7. 만약 노즐검사 패턴인쇄시 노즐에 끊김이 없이 [좋음] 상태라면 드라이버 상 품질을 높게 설정합니다.
8. 프린터 드라이버의 인쇄기본설정 창에서 [주메뉴] 탭을 클릭한 후 품질설정을 [높게]로 지정합니다.
사진을 인쇄하는 경우 용지종류도 [EPSON 프리미엄 광택지]로 변경한 후 인쇄합니다.
(단, 인쇄품질을 높게 설정하면 인쇄속도는 떨어지고 잉크의 소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참고>
1) 헤드청소시에는 잉크가 다소 소모되며, 유지보수 상자의 교체시기가 단축될 수 있으므로, 헤드청소는 상태에 따라 1회에서 최대 3회까지만 청소를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파워클리닝(강력잉크분사)는 1회만 권장드립니다. (유지보수 상자에는 헤드청소/강력잉크분사시 사용된 잉크가
침전됩니다. 유지보수 상자가 가득찰 경우 인쇄를 계속 하려면 유지보수 상자를 교체해야만 인쇄가 가능합니다)2) 헤드 청소 시 잉크 탱크의 잉크 주입구 마개를 열고(그림 참조), 청소를 진행하면 더 많은 공기를 내부로 유입 시켜 헤드 청소의 효과를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3) 노즐막힘이 소량(3개이하) 있는 경우,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쇄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으며, 하루 정도 인쇄를 하지
않은 상태로 프린터를 꺼 놓을 경우 저절로 없어질 수 있으며, 노즐막힘이 복구되는 경우 제품 불량이 아닙니다.
4) 헤드청소시에는 잉크가 소모되므로, 부족한 잉크는 미리 리필한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L655 SUPPORT VIDEO(동영상)바로가기 를 통해 헤드청소(프린터 판넬, 드라이버, 강력잉크 분사 방법 등을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았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