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SON Scan 설치 중 '파일을 복사 할 수 없습니다'라며 설치가 안되요


  • 제품 구입 시 제공된 드라이버 CD 또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EPSON Scan 드라이버
    설치 진행시 50%정도 설치 진행 되다 설치가 중단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캐너 또는 복합기의 스캐너 드라이버 설치하는 도중 위와 같은 오류 메세지가 나타나며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컴퓨터에 백신 프로그램(알약, V3, 네이버 PC그린, 바이러스 체이서 등)이
    설치가 되을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최근 사용되는 백신 프로그램의 보안 기능이 매우 강화되어 EPSON의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도 실제 바이러스 관련 파일이 아님에도 설치를 차단하는 경우가
    종종 나올 수 있습니다.

    1. 먼저 사용하는 모든 종류의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2. 오류메세지에서 표시된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여 오류가 발생한 estwm.exe 파일을 제거합니다.
    (estwm.exe 파일 외에 다른 파일명을 복사할 수 없다고 나오면 해당 파일을 찾아 제거합니다)
    WIN 2000/XP : C:\Documents and Settings\%User name%\Local Settings\Temp
    WIN VISTA : C:\사용자\%USER NAME%\Appdata\Local\Temp

    -%Username%은 컴퓨터 로그인시 사용되는 계정이름입니다.
    -TEMP폴더는 숨김폴더라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TEMP폴더가 확인되지 않으면, 윈도우 탐색기의 도구-폴더옵션-보기-
    숨김파일 및 폴더 표시를 체크한 후 확인 바랍니다.

    3. 만약 estwm.exe 파일이 사용중이라고 제거가 되지 않는다면,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
    TEMP 폴더 내 estwm.exe 파일을 제거합니다.
    재부팅한 이후에 다시 백신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해 주십시오.
    4. estwm.exe 파일을 제거한 후 스캐너 드라이버를 재설치 하시면 정상 설치가 가능합니다.
    - 스캐너 드라이버의 재설치시에는 스캐너(또는 복합기)를 꺼 논 상태에서 설치하시고,
    설치가 완료되면 전원을 켜 주십시오.
    - 드라이버의 설치가 완료된 이후에는 백신 프로그램은 다시 실행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게시됨:  2012. 9. 2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