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SON SCAN 실행 시 실행되지 않고 사라지는 경우
-
EPSON Scan 프로그램을 실행시 작업표시줄에 잠깐 떴다가 바로 사라지며 실행이 안되는
증상(아래 이미지 참조)은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되었거나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는 임시
폴더내의 임시파일의 문제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먼저 스캐너 장치가 컴퓨터에 정상적으로 인식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2. 바탕화면의 [내컴퓨터]이이콘을 선택 후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속성(or 등록정보)->하드웨어
->장치관리자->이미징 장치에 엡손 스캐너(또는 복합기) 모델명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비스타 : 바탕화면의 [컴퓨터] 아이콘을 선택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속성->장치관리자
->이미징 장치
3. 장치가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어 있다면,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는 임시폴더 내의
임시파일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4. 윈도우 탐색기를 여신 후 아래 폴더를 찾습니다.
WIN 2000/XP : C:\Documents and Settings\%User name%\Local Settings\Temp
WIN VISTA : C:\사용자\%USER NAME%\Appdata\Local\Temp
- %USER NAME%은 컴퓨터를 로그인하실 때 사용하는 계정입니다.
- TEMP 폴더들는 숨김 폴더로 되어 있어 확인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탐색기 메뉴에서 도구->폴더옵션->보기 항목에서 [숨김파일 및
폴더 표시]를 체크하신 후 확인 바랍니다.
5. TEMP폴더 내에서 Twain, Twain001.mtx, Twunk001.mtx, Twunk002.mtx 라고 되어 있는 4개의
파일을 찾습니다.
6. 파일을 찾았다면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다른 폴더에 백업한 후 4개의 파일을 모두 제거합니다.
7. 바탕화면의 EPSON SCAN(또는 시작->프로그램->EPSON SCAN->EPSON SCAN)을
다시 실행하면,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시됨: 2012. 9. 2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