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565_L655] Epson Scan이 실행되지 않고 사라져요

  • EPSON Scan 프로그램을 실행시 작업표시줄에 잠깐 떴다가 바로 사라지며 실행이 안되는 증상(아래 이미지 참조)은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되었거나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는 임시 폴더내의 임시파일의 문제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먼저 스캐너 장치가 컴퓨터에 정상적으로 인식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제품의 전원을 켭니다.

    USB케이블로 연결된 경우 장치 관리자를 열어 스캐너 장치 인식 여부를 확인합니다.

    [장치관리자 열기]

    Windows  7 / Windows 8

    바탕화면의 [컴퓨터(또는 내PC)] 아이콘을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속성 항목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컴퓨터 아이콘이 없다면, 윈도우 시작 버튼 - 컴퓨터 항목을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속성 항목을 클릭합니다. (또는 제어판 메뉴로 이동한 후 [시스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창이 열리면 [장치관리자] 를 클릭합니다.

    Windows  10

    컴퓨터 화면 아래쪽에 윈도우 로고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장치 관리자] 항목을 클릭합니다.

     

    2. 장치관리자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이 이미지 장치에 EPSON 복합기 모델명이 인식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네트워크로 연결된 경우 Epson Scan 설정에서 네트워크로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Windows 10 : 시작버튼(Windows 로고 버튼) – Epson – Epson Scan 설정 선택

    Windows 8 : 찾기 메뉴창 메뉴에서 Epson Scan 설정을 입력한 후 표시된 아이콘을 선택

    Windows 7 : 시작버튼 모든 프로그램 또는 프로그램 - Epson – Epson Scan 설정 선택

    Mac OS : 이동 응용프로그램 - Epson Software –Epson Scan 설정 선택

     

    EPSON Scan 설정창이 열리면,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현재 할당된 IP주소 선택 한 후 테스트 버튼을 눌러 연결이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4. 장치가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어 있고, 네트워크 연결도 정상적이라면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는 임시폴더 내의
    임시파일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


    5. 윈도우 탐색기 또는 폴더를 여신 후 아래 폴더를 찾습니다.

    C:\Users(또는 사용자)\로그인 사용자 계정\AppData\Local\Temp
    - TEMP
    폴더들는 숨김 폴더로 되어 있어 확인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
    -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탐색기 메뉴에서 도구->폴더옵션->보기 항목에서 [숨김파일 및

    폴더 표시]를 체크하신 후 확인 바랍니다. (Windows10의 경우 파일 보기 숨김항목 체크
    )


    6. TEMP폴더 내에서 Twain, Twain001.mtx, Twunk001.mtx, Twunk002.mtx 라고 되어 있는 4개의
    파일을 찾습니다
    .


    7. 파일을 찾았다면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다른 폴더에 백업한 후 4개의 파일을 모두 제거합니다.


    8. 바탕화면의 Epson Scan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에 EPSON Scan이 없다면, 아래 경로에서 Epson Scan을 실행합니다.

    Windows 10 : 시작버튼(Windows 로고 버튼) – Epson – Epson Scan 선택

    Windows 8 : 찾기 메뉴창 메뉴에서 Epson Scan  를 입력한 후 표시된 아이콘을 선택

    Windows 7 : 시작버튼 모든 프로그램 또는 프로그램 - Epson – Epson Scan 선택

    Mac OS : 이동 응용프로그램 - Epson Software –Epson Scan  선택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통해 신속한 대응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1:1 채팅 서비스   

     

    불편사항이 해결되지 않았거나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주십시오.

    이메일 상담 신청  원격지원 상담 신청  전화 상담 신청  

     

게시됨:  2018. 7. 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