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565] 인쇄 작업은 있으나 백지로 출력되는 경우

  • 인쇄물이 백지로 나오는 경우는 노즐이 막혀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장기간 인쇄를 안할 경우 노즐이 막힐 수 있으며, 인쇄 품질이 떨어지면 노즐 검사 기능을 사용하여 노즐이 막혔는지 확인하고

    노즐이 막혔으면 헤드청소를 합니다.

     

    1. 프린터에 A4크기 일반 용지를 급지합니다.

    2. 홈화면에서 홈버튼(집모양)을 눌러 처음 화면으로 이동하고 LCD 화면에서 드라이버/스패너 모양의

    [ 설정] 아이콘을을 누릅니다
    3. ▲또는▼ 버튼을 사용하여 유지보수를 선택한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4. ▲또는▼ 버튼을 사용하여 노즐검사를 선택한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5. 화면의 지시에 따라 노즐 검사 패턴을 인쇄합니다.

    6. 인쇄된 검사 패턴과 다음 샘플을 비교합니다.

     

    - 상단 위쪽 그림과 같이 모든 선이 인쇄된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히지 않았으므로 ▲또는▼ 버튼을 사용하여 [마침]를 선택한 후 OK 버튼을 누르고 홈 버튼을 누릅니다.

    - 상단 아래쪽 그림과 같이 점선 또는 누락된 부분이 있는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혀있을 수 있으므로 ▲또는▼ 버튼을 사용하여 [프린터 헤드 청소] 를 선택한 후 OK버튼을 누릅니다..

    7. 청소가 완료되면 ▲또는▼ 버튼을 사용하여 노즐 검사 를 선택한 후 화면의 지시에 따라 다시 노즐검사 패턴을 인쇄하여 모든 선이 정상으로 인쇄되는 지 상태에 따라 청소와 패턴 인쇄를 1-3회정도 반복합니다.

    <참고>

    1) 헤드 청소시 잉크 탱크의 잉크 주입구 마개를 열고(그림 참조), 청소를 진행하면, 더 많은 공기를 내부로 유입 시켜 헤드 청소의 효과를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주의!!!!!) 잉크 주입구 마개를 열고 청소할 경우 반드시 잉크 탱크를 아래 그림과 같이 잉크를 리필할 때 처럼 옆으로 눕힌후 청소를 진행해 주시고 청소가 완료되면,

    잉크 마개를 닫고 원래 위치대로 잉크 탱크를 고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잉크가 외부로 흐르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잉크 마개를 열때 손에 잉크가 묻을 수 있으므로

    휴지로 잉크 마개를 감싼 후 열어주시길 바랍니다)

     

    [청소시]

    [청소완료 후 - 잉크 마개를 닫고, 원래 위치로 고정합니다]

     

    2) 노즐검사와 헤드 청소를 약 3회 정도 반복하여도 인쇄 품질이 향상되지 않는다면 인쇄하지 않고 적어도 4-6시간 정도를 기다린 후 다시 노즐 검사를 하고 필요한 경우 헤드 청소를 1회정도만 진행합니다.

    3) 노즐 막힘이 소량?개 이하) 있는 경우, 일시적인 현상 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쇄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으며, 하루 정도 전원을 켜 놓을 경우 저절로 없어 질 수 있으며, 노즐 막힘이 복구되는 경우 제품에 불량이 아닙니다.

    4) 한번에 대량으로 인쇄하는 경우, 일부 노즐에서 일시적으로 분사가 이루어 질 수 있으며, 하루 150 장 이하 인쇄량을 권장합니다.

    5) 헤드청소 시에는 잉크가 소모되어 부족한 잉크는 미리 준비하시고 진행을 하셔야 합니다.

    6) 헤드청소를 진행할 경우 잉크가 다소 소모가 될 수 있습니다. 헤드청소를 너무 많이 진행할 경우 잉크패드의 교체시기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7) 헤드청소를 상기와 같이 진행해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1566-3515)로 문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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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됨:  2018. 7. 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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