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쇄물에 하얀 선(밴딩)이 규칙적으로 생기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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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물이 흐릿하거나, 하얀 선(밴딩)이 그어지거나, 누락된 색상, 바랜 색상 등 예상치 않은 색상이 나타난다면 노즐이 막혀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또는 사진 또는 이미지 인쇄시 품질이 낮게 설정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인쇄품질이 떨어지면 노즐검사 기능을 사용하여 노즐이 막혔는지 확인하고 노즐이 막혔으면 헤드청소를 진행합니다.
1. 프린터에 일반 A4크기의 일반용지를 급지합니다.
2. 컴퓨터와 복합기 전원을 켠 후 프린터 드라이버의 인쇄기본설정 메뉴를 실행합니다.
[OS별 프린터 드라이버 확인 방법]
윈도우 7 : 윈도우 시작-[장치 및 프린터] 선택
윈도우 8 / 윈도우 8.1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모서리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한 후 시작 창이 뜨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제어판-하드웨어와 소리에서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선택
윈도우 10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시작-설정-[장치 : Bluetooth 프린터, 마우스] 선택-[프린터 및 스캐너] 하단에 [장치 및 프린터] 선택
3. 장치 및 프린터에서 복합기(프린터) 모델명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인쇄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청소필요] 그림과 같이 점선 또는 누락된 부분이 있는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힌 상태이므로, [프린터 헤드청소]를 클릭하여 청소를 진행합니다.7. 청소가 완료되면, [노즐검사 패턴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노즐검사 패턴을 인쇄하여 모든 선이 정상적으로 인쇄되는지 확인합니다.
패턴 상태에 따라 헤드청소-노즐검사 패턴을 1~2회 반복합니다. 헤드청소를 최대 3회까지 진행해도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인쇄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12시간을 기다린 후 다시 노즐검사를 하고 여전히 개선되지 않았다면, 파워클리닝(강력청소)을 1회 진행합니다.
동일하게 인쇄품질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십시오.8. 만약 노즐검사시 위쪽 그림과 같이 모든 선이 정상 인쇄가 된다면, 노즐이 막혀 나타나는 문제가 아닌 프린터 드라이버 상 품질 설정이 낮게 설정되어 나타날 수 있습니다.
9. 프린터 드라이버의 인쇄기본설정 창에서 [주메뉴] 탭을 클릭한 후 품질설정을 [높게]로 지정합니다.
사진을 인쇄하는 경우 용지종류도 [EPSON 프리미엄 광택지]로 변경한 후 인쇄합니다. (단, 인쇄품질을 높게 설정하면 인쇄속도는 떨어지고 잉크의 소모가 있을 수 있습니다)<참고>
1) 헤드청소시에는 잉크가 다소 소모되며, 잉크패드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으므로, 최대 3회까지만 청소를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잉크패드에는 헤드청소/강력청소시 사용된 잉크가 침전됩니다. 잉크패드가 가득찰 경우 인쇄를 계속 하려면 잉크패드를 교체해야만 인쇄가 가능합니다. 잉크패드는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교체할 수 없으며, 서비스 점검을 통해 교체가 가능합니다. 교체 비용은 무상 보증기간이라도 유상서비스로 적용됩니다)
2) 노즐막힘이 소량(3개이하) 있는 경우,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쇄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으며, 하루 정도 인쇄를 하지 않은 상태로 프린터를 꺼 놓을 경우 저절로 없어질 수 있으며, 노즐막힘이 복구되는 경우 제품 불량이 아닙니다.
3) 한번에 대량으로 인쇄를 하는 경우, 일부 노즐에서 일시적으로 분사가 이루어질 수 있으므로 하루에 150장 이하 인쇄량을 권장합니다.
4) 헤드청소시에는 잉크가 소모되므로, 부족한 잉크는 미리 리필한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복합기(프린터) 드라이버/인쇄기본설정에서 유지보수 메뉴(탭)가 안보이는 경우> 동영상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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