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121] 검정 또는 컬러색상이 인쇄가 되지 않거나 백지로 인쇄되는 경우 (M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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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정 또는 컬러색상이 출력되지 않거나 백지로 인쇄되는 등 예상치 않은 색상이 나타난다면 노즐이 막혀 있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인쇄품질이 떨어지면 노즐검사 기능을 사용하여 노즐이 막혔는지 확인하고 노즐이 막혔으면 헤드청소를 진행합니다.
<조치 방법>1. 프린터에 A4크기의 일반용지를 급지합니다.
2. 컴퓨터와 프린터 전원을 켠 후 (애플 아이콘)을 누르고 시스템 환경설정 - 프린터및 팩스(또는 프린터 및 스캔)을 클릭합니다.
3. 사용하는 EPSON 프린터를 선택한 후 오른쪽의 [옵션 및 소모품]-[유틸리티]-[프린터 유틸리티 열기]를 클릭합니다.
4. Epson Printer Utility 창이 열리면, [노즐검사]를 클릭합니다.
5. 인쇄버튼을 클릭하여 인쇄된 패턴을 화면상의 패턴과 비교합니다.
[좋음] 그림과 같이 모든 선이 정상 인쇄된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혀 있지 않으므로
[마침] 버튼을 클릭합니다.
[청소필요] 그림과 같이 점선 또는 누락된 부분이 있는 경우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힌 상태이므로
[청소]를 클릭하여 청소를 진행합니다.
6. 헤드 청소가 완료되면, [노즐검사 패턴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다시 노즐검사 패턴을 인쇄하여 모든 선이 정상적으로 인쇄되는지 확인합니다.
패턴 상태에 따라 헤드청소 → 노즐검사 패턴을 1~3회 반복합니다.
** 헤드청소를 최대 3회까지 진행해도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인쇄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6~12시간을 기다린 후 다시 노즐검사를 하고 여전히 개선되지 않았다면,
강력잉크분사(파워클리닝)을 1회만 진행합니다.
- 강력잉크분사를 해도 동일하게 인쇄품질이 개선되지 않는 경우 AS점검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십시오.
<참고>
- 헤드청소시에는 잉크가 다소 소모되며, 잉크패드 또는 유지보수 박스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으므로,
헤드청소는 최대 3회까지만 진행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파워클리닝은 1회만 권장 드립니다. - 잉크패드에는 헤드청소/파워클리닝시 사용된 잉크가 침전됩니다.
잉크패드가 가득찰 경우 인쇄를 계속 하려면 잉크패드를 교체해야만 인쇄가 가능합니다.
잉크패드는 사용자가 직접적으로 교체할 수 없으며, 서비스 점검을 통해 교체가 가능합니다.
교체 비용은 무상 보증기간이라도 유상서비스로 적용됩니다. - 노즐막힘이 소량(3개이하) 있는 경우,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쇄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으며,
하루 정도 인쇄를 하지 않은 상태로 프린터를 꺼 놓을 경우 저절로 없어질 수 있으며, 노즐막힘이 복구되는 경우 제품 불량이 아닙니다. - 헤드청소시에는 잉크가 소모되므로, 부족한 잉크는 미리 리필한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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