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355]인쇄된 이미지에 가로로 흰 선이 규칙적으로 보입니다. 어떻게 하나요
-
인쇄된 이미지에 가로로 흰 선이 규칙적으로 나타난다면 이는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혔꺼나, 인쇄 품질 모드 설정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간단히 해결될 수 있습니다.
1) 노즐이 막혀 잉크가 분사되지 않는 경우,
a. 노즐 검사 합니다. (Windows OS에 따라 다음의 방법으로 해당 메뉴를 선택하여 따라 하시면 됩니다.)
*Windows 7 : 시작 ->; 장치 및 프린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인쇄 기본 설정 ->; 유지보수 탭 ->; 노즐 검사 합니다.
*Windows 8 : 시작 ->;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인쇄 기본 설정 ->; 유지보수 탭 ->; 노즐 검사 합니다.
*Windows Vista: 시작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항목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인쇄 기본설정 ->; 유지보수 ->; 노즐 검사 합니다.
*Windows XP: 시작 ->; 제어판 ->; 프린터 및 기타 하드웨어 ->; 프린터 및 팩스 ->; 프린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 인쇄 기본 설정 ->; 유지보수 탭 선택
->;노즐 검사 선택합니다.
b. 아래 그림과 같이 중간 중간에 선이 끊어져 있다면, 프린터 헤드 청소를 1회 실시 후 다시 노즐 검사를 합니다
만약, 동일하게 선이 끊어져 있다면, 청소 과정 2~3회 반복합니다.
c. 프린터 헤드 청소를 2~3회 해도 동일하다면, 강력 잉크 분사를 1회 실시 합니다.
<; Tip >;
- 헤드 청소 시 잉크 탱크의 잉크 주입구 덮게를 열고(그림 참조), 청소를 1~2회 실시 합니다.이는 더 많은 공기를 내부로 유입 시켜 헤드 청소의 효과를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 주의) 덮개를 열 경우 잉크가 외부로 흐르지 않도록 주의하며, 청소 완료 후 덮개를 닫습니다.
- 노즐 막힘이 소량(3개 이하) 있는 경우, 일시적인 현상 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쇄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으며, 하루 정도 전원을 켜 놓을 경우 저절로 없어 질 수 있으며, 노즐 막힘이 복구되는 경우 제품에 불량이 아닙니다.
- 한번에 대량으로 인쇄하는 경우, 일부 노즐에서 일시적으로 분사가 이루어 질 수 있으며, 하루 150 장 이하 인쇄량을 권장합니다.
2) 노즐 검사에서 정상인데 계속 가로로 흰 줄이 생기는 경우.- 용지 종류 및 품질이 적당한지 확인 합니다.
인쇄 품질을 잉크 절약(Draft)를 선택한다면 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더 좋은 품질을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반 용지에 그림 이미지를 출력하는 경우, 색상이 어둡거나, 다르게 출력될 수 있습니다.이 경우, 제품의 불량이 아니며, 사진 전용 용지를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 만약, 사진 용지에 출력을 한다면, 용지 종류를 "Epson 프리미엄 광택지"를 선택하고, 품질을 "높게" 로 선택하여야, 최상의 인쇄품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