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120, TX129] 수평,수직 밴딩 현상, 일부 색상 인쇄 불, 흐릿,지저분하게 인쇄경우

  • [원 인] 프린터 헤드의 노즐이 막혀 발생하는 경우

    [증 상]


    [조치방법]

     


    {복합기 제어판에서 노즐검사 및 헤드청소 방법}

     

    <; 노즐 검사 >;

    1. 복합기 전원을 끕니다.
    2. 복합기의 급지대에 A4 일반 용지를 여러장 급지합니다.
    3. 정지/유지보수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전원을 켭니다.
    (프린터 내부에서 헤드가 이동되는 소리가 나기 시작하면 버튼에서 손을 떼어 주시기 바랍니다.)

    4. 인쇄된 노즐검사 패턴을 확인하여, [헤드청소 필요] 상태라면 헤드청소를 진행합니다

     

     

    <; 헤드 청소 >;

    1. 복합기의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정지/유지보수 버튼을 3초정도 길게 누릅니다.
    2. 전원 표시등이 점멸되면서 헤드청소가 진행됩니다. 표시등이 멈출 때까지 기다립니다.
    (잉크 표시등이 점멸 또는 점등되어 있을 경우 헤드청소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잉크가 다 소진됬다면 잉크를 리필하고 잉크 ID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잉크 표시등이 꺼지면 헤드청소를 진행합니다)

     


    3. 노즐검사->;헤드청소를 상태에 따라 1~3회정도 진행합니다.
    4. 만약 위와 같이 조치 후에도 노즐 막힘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서비스 점검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게시됨:  2013. 10. 17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