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110/TX112/TX113]인쇄 시 수평,수직 밴딩현상, 일부색상 인쇄 불, 흐릿,지저분한 경우

  • [원 인] 프린터 헤드 노즐이 막혔거나 인쇄 품질 설정이 낮게 된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 상]

    품질 예)

    [조치방법]

    [ 노즐검사 및 헤드 청소 ]

    1. 컴퓨터와 복합기 전원을 켠 후 프린터 드라이버의 인쇄기본설정 메뉴를 실행합니다.

    [OS별 방법]

    * 윈도우 XP : 윈도우 시작 버튼 클릭->;설정->;제어판->;프린터 및 팩스->;프린터 모델명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인쇄기본설정 선택->;유지보수 탭 선택

    * 윈도우 7 : 윈도우 시작 버튼 클릭->;장치 및 프린터->;프린터 모델명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인쇄기본설정 선택->;유지보수 탭 선택

    * 윈도우 8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모서리 클릭->;시작 팝업 창이 뜨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제어판->;장치 및 프린터->;프린터 모델명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인쇄기본설정 선택->;유지보수 탭 선택

    2. 노즐 검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노즐검사 창이 뜨면, 복합기의 용지급지대에 A4 용지를 여러 장 장착한 후 [인쇄] 버튼을 눌러 노즐검사 패턴을 출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노즐검사 패턴이 [헤드청소 필요] 상태라면, [청소]->;[시작] 버튼을 눌러 헤드청소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4.헤드청소가 완료되면, [노즐검사인쇄패턴]를 눌러 노즐검사 패턴을 출력합니다

    5.노즐검사 패턴이 청소 필요 상태로 인쇄되거나 아무것도 인쇄되지 않는다면, 해당 과정을 1~2회정도 더 반복합니다.

    헤드청소를 해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프린터를 4시간 정도 켜 둔 이후 다시 사용시 정상적으로 인쇄가 가능한 지 확인합니다.

    (*주의 : 헤드청소를 할 경우 잉크가 다소 소모될 수 있으므로, 3회정도 해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AS점검을 받아 보셔야 할 수 있습니다.)

    6. 계속적으로 인쇄품질이 향상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전원을 ON 한 상태에서 4시간~반나절 정도 기다린 후 다시 노즐 검사를 통해 노즐 막힘 상태를 확인합니다.

    7. 만약 위와 같이 조치 후에도 노즐 막힘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서비스 점검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8. 노즐검사 패턴이 정상(좋음) 상태라면, [마침]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 제품 판넬에서 노즐검사 및 헤드 청소 ]

    1. 프린터 판넬에서 설정 / 유지보수 / 노즐검사 버튼 선택 후 노즐 상태에 따라 헤드 청소를 진행합니다.

    [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품질 옵션 확인하기 ]

    1) 노즐검사시 정상(좋음) 상태이나 인쇄시 흐릴 경우 인쇄 품질 설정을 확인합니다.

    * 윈도우 XP : 윈도우 시작 버튼 클릭->;설정->;제어판->;프린터 및 팩스->;프린터 모델명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인쇄기본설정 선택

    ->;주메뉴 탭 선택->;품질옵션설정 확인

    * 윈도우 7 : 윈도우 시작 버튼 클릭->;장치 및 프린터->;프린터 모델명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인쇄기본설정 선택->;주메뉴 탭 선택->;품질옵션설정 확인

    * 윈도우 8 : 윈도우 맨 왼쪽 하단 모서리 클릭->;시작 팝업 창이 뜨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제어판->;장치 및 프린터->;프린터 모델명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인쇄기본설정 선택->;주메뉴 탭 선택->;품질옵션설정 확인

    문서 출력시 : 품질옵션이 [잉크절약]으로 되어 있다면, [텍스트] 또는 [텍스트/이미지]로 설정을 변경합니다.

    사진 출력시 : 품질옵션을 [사진] 또는 [고급사진]으로 설정을 변경해 주시고, 용지 옵션의 설정도 [사진용지] 또는 [프리미엄 광택 사진용지] 등으로 변경합니다.

    (*주의 : 품질을 높일 수록 인쇄속도는 떨어지며, 잉크 소모도 다소 높아질 수 있습니다)

게시됨:  2013. 10. 30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