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600FW] 백지로 인쇄되는 경우
-
[원인]
프린터 헤드의 노즐이 일시적으로 막힌 경우 발생합니다.
[조치 방법]
프린터 노즐 검사로 노즐 상태 확인 후 헤드청소를 진행하면 됩니다.
{ 노즐 검사 방법 }
1) 제품(복합기) 액정에 팩스나 복사가 나온 상태에서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2) 좌,우 화살표(◀, ▶)와 OK 버튼을 이용하여 설정 메뉴, 유지보수 메뉴로 이동합니다.
3) 상,하 화살표(▲,▼)와 OK 버튼을 이용하여 헤드 청소를 선택하여 시작하여
화면의 지시에 따르면 됩니다.
※ 주의 : 헤드 청소시는 모든 잉크의 잔량이 남아 있어야 하며 일정량의 잉크가 소진됩니다.
4) 노즐 검사 패턴이 끊기거나 백지출력 증상 등이 나타나면 헤드청소를 최대 3번까지 진행합니다.
[예제] 프린터 노즐 검사 결과
{ 헤드 청소 방법 }
*윈도우 XP : 컴퓨터의 시작-설정-제어판-프린터및 팩스-엡손 모델명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인쇄 기본설정-유지보수-프린터 헤드청소-확인/시작 *
*윈도우 7 : 컴퓨터의 시작-장치 및 프린터-엡손 모델명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인쇄 기본설정-유지보수-프린터 헤드청소-확인/시작 *
*윈도우 8 : 컴퓨터의 제어판-장치 및 프린터-엡손 모델명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인쇄 기본설정-유지보수-프린터 헤드청소-확인/시작 *
1) 화면의 지시 사항대로 1-2회 정도 헤드청소를 진행합니다.
2) 최대 2~3회의 헤드 청소를 해도 동일하다면, 프린터를 전원을 끈 후 2-3시간 이후 사용합니다.
3) 총 3회의 헤드 청소후에도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AS 점검합니다.
※ 주의 : 헤드 청소시 모든 잉크의 잔량이 남아 있어야 진행하며, 일정량의 잉크가 소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