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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랜 복합기와 PC or 노트북을 1:1 무선 연결하기 (Stylus Office TX600FW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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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복합기의 제어판 상 무선랜 설정(* AD-HOC 모드로 변경) -> 복합기의 SSID 설정
II. PC or 노트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네트워크로 판넬상 설정했던 복합기의 SSID 연결
III. EpsonNet Config에서 검색 및 AD-HOC으로 설정, 설정 정보 복합기로 전송(IP는 자동으로 설정)
IV. 프린터/스캐너 드라이버 설치후 프린터 드라이버 / Epson Scan 설정에서 IP 포트 추가
I. 복합기의 제어판에서 설정하기
1.네트워크 설정
복합기 판넬에서 ▶ 버튼을 눌러 <설정> 메뉴로 이동 선택 -> OK 버튼 선택 -> ▶ 버튼을 눌러
<네트워크 설정> 메뉴를 선택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2. 무선랜 설정
네트워크 설정 메뉴에서 '네트워크 설정 확인' 항목이 나타나면 ▼ 버튼을 눌러,' 무선랜 설정'
선택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3. 메모리 카드 사용 금지 경고 메세지
다음 경고 메세지가 나오면 '예'를 선택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4. 무선랜 수동 설정
경고 메세지 후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 버튼으로 무선랜 설정을
'사용'
선택 후 OK 버튼 선택
-> 다음 메뉴가 나오면 ▼ 버튼으로 '무선랜 수동 설정' 선택 후 OK 선택합니다.
5. 통신 모드 설정
무선랜 수동 설정 항목이 뜨면 OK 버튼 선택 -> ▼ 버튼으로 Ad-Hoc 모드를 선택 합니다.
6. 복합기의 SSID 입력
무선 PC에서 네트워크 상에서 보여질 복합기의 이름 SSID 입력합니다.
SSID는 사용자가 원하는 이름으로 임의 입력한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SSID의 이름은 숫자키패드의 영문/숫자키를 이용해서 입력합니다.
대소문자/숫자입력 변화는 메뉴 버튼을 눌러 변환합니다.)
(글자를 지울 경우에는 오른쪽에 그룹다이얼/단축다이얼/한칸지우기 버튼을 눌려 지움)
7. 채널 선택
채널 선택의 숫자는 아무 숫자나 임의로 지정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채널 선택 화면에서 기본 숫자로 선택하면 되며 채널 변경은 ▲▼ 버튼으로 변경합니다.
단, 사무실 내에서 다른 AD-HOC 장비를 사용한다면, 해당 장비에서 설정한 채널과 겹치지 않는
번호로 선택하여 설정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8. 보안 설정
다른 컴퓨터에서 복합기로 연결할 때 보안 설정이 되어 있으며 지정한 암호를 입력해야 연결됩니다.
보안 모드를 선택 한 후 암호를 설정하시면 됩니다.(WEP 또는 WAP로 암호 설정)
암호 입력을 없이 바로 연결하도록 할려면 사용안함 선택 후 OK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미지에서는 암호는 지정 안함)
여기까지의 판넬 조정으로 AD-HOC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시 설정 항목으로 빠져 나옵니다.
9. AD-HOC 설정 확인
수동으로 변경한 AD-HOC설정을 확인하려면,'네트워크 설정 확인' 메뉴를 선택한 후 OK 버튼
을 선택합니다.
(제어판에서 변경한 설정값은 바로 변경된 값이 확인되지 않음. 적용된 값으로 변경되려면
5초-10초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설정한 후 잠시 있다 확인하시면 됩니다.)
네트워크 설정 확인에서 변경된 값이 확인됩니다.
연결 : 무선랜-54Mbps / 자동 할당된 IP 값 / 통신모드는 AD-HOC / SSID 값 / 채널 번호등 확인
만약 IP 주소 값이 그냥 0.0.0.0으로 나온다면 아직 설정값이 적용이 안된 상태입니다.
네트워크 설정 확인 메뉴에서 이전 단계로 빠져 나왔다가 잠시 있다 다시 들어가 확인하시면 됩니다..
Top으로 가기
II.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네트워크로 복합기의 SSID를 찾아 연결
복합기와 무선 연결할 무선 PC에서 무선 네트워크를 검색하면,복합기의 SSID가 검색됩니다.
복합기의 SSID를 선택해서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복합기에서 AD-HOC설정시 암호를 지정하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연결 버튼 누릅니다.
만약 암호를 넣었다면 암호 입력 창이 나오며 AD-HOC 설정시 지정했던 암호를 입력하시면됩니다.
Top으로 가기
III. EpsonNet Config 설정
1. EpsonNet Config 실행
EpsonNet Config를 실행합니다.
복합기의 모델명 / AD-HoC 설정시 자동으로 할당된 IP값이 확인됩니다.
프린터 목록을 선택 후 Configuration(컨피그레이션) 을 선택합니다.
2. AD-HOC 연결 설정
Device Properties 창의 메뉴 목록에서 Network-Basic(Wireless)를 선택합니다.
Enable Wireless LAN을 체크하고, 커뮤니케이션 모드에서 Ad-HOC을 선택합니다.
(아래 AD-HOC 설정은 복합기 정보를 그대로 가져와서 보여줌)
SSID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Security 항목은 설정 하지 않습니다.
(만약 지정했다면 넣어줌).
IP도 현재 복합기가 가지고 있는 자동 IP값으로 그대로 이용할 것이므로, TCP/IP에서 IP값도
Auto로 설정합니다.
Transmit 버튼을 클릭합니다.
복합기로 설정값을 전송할 거라면 창이 나오며, 확인버튼 클릭하면. 전송이 완료되고 OK 버튼을
선택합니다.
약 1~3분 후 Refresh를 여러 차례로 눌러 셋팅한 IP값으로 목록상 정상적으로 뜨는지 확인합니다.
(리플레쉬 그림은 그냥 예제 그림임. 리플레쉬 버튼만 참조)
Top으로 가기
IV. 프린터/스캐너 드라이버 설치후 프린터 드라이버/Epson Scan 설정에서 IP 포트 추가
1. 프린터/스캐너 드라이버를 CD에서 개별 설치나 홈피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2. 프린터 드라이버 속성으로 들어간 후 포트에서 포트추가를 선택합니다.
3. EpsonNet Print Port 또는 Standard TCP/IP를 선택하고 AD-HOC 설정시 자동할당된 IP를
입력하여 추가합니다.
(예제에서는 EpsonNet Print Port로 169.254.181.160으로 설정)
4. EpsonNet Print Port를 선택해서 '새포트'를 클릭하면, EpsonNet Config에서 설정한 IP값과
복합기 모델명이 나타납니다.
해당 모델을 선택후 Next를 버튼을 선택하여 IP포트 추가합니다.
5. 포트에서 추가된 IP가 확인됩니다..
드라이버의 인쇄기본설정 항목-주메뉴 상에서 정상적으로 잉크 잔량이 확인됩니다.
6. Epson Scan 설정에서 IP포트 추가
시작-프로그램-Epson Scan-Epson Scan 설정 실행합니다.
스캐너 선택에서 Epson TX600FW/WorkForce 600을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스캐너 주소에 AD-HOC으로 설정한 IP값이 자동으로적으로 뜨면 해당 IP 선택합니다.
만약 IP목록이 뜨지 않으면, 추가 버튼 눌러서 IP추가 후 확인합니다.
아래 테스트 버튼을 눌러서 정상적으로 연결되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연결확인 메세지 나오면,
확인 버튼 누르고 설정 종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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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됨: 2012. 9.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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