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원 프린터 복합기 Stylus 시리즈 Epson Stylus Office TX300F

[TX300F] 검정 또는 컬러 색상이 인쇄가 안되는 경우

  • [원인]

    프린터 헤드의 노즐이 일시적으로 막힌 경우 특정 색상이 인쇄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조치 방법]

    프린터 노즐 검사로 노즐 상태 확인 후 헤드청소를 진행하면 됩니다.

     

    { 노즐 검사 방법 }

    1) 제품(복합기) 액정에 팩스나 복사가 나온 상태에서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2) 상단 화살표(▲)를 1번 눌러 액정에 7 또는 9 유지보수(maintenance)에서 OK를 누릅니다.

    3) 하단 화살표(▼)를 2번 눌러 3. 프린터 헤드 청소(Head Cleaning)에서 컬러 버튼을 누르면 헤드 청소 (3분정도 소요)가 시작됩니다.

    ※ 주의 : 헤드 청소시는 모든 잉크의 잔량이 남아 있어야 하며 일정량의 잉크가 소진됩니다.

    4) 청소가 완료되면 액정에 1.마침(Finish) 2. 노즐검사(Nozzle Cheak)가 나오면 A4용지를 급지하고 숫자키 2를 눌러 노즐 검사를 실시합니다.

    5) 정상적으로 용지 상단에 노즐패턴이 인쇄시 1. 마침(Finish)을 누르고 이전 단계를 눌러 팩스/복사 모드로 돌아 갑니다.

    6) 노즐 패턴이 끊기거나 백지출력 증상 등이 나타나면 헤드청소를 최대 3번까지 진행합니다.

    [예제] 프린터 노즐 검사 결과

     

    { 헤드 청소 방법 }

    *윈도우 XP : 컴퓨터의 시작-설정-제어판-프린터및 팩스-엡손 모델명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인쇄 기본설정-유지보수-프린터 헤드청소-확인/시작 *

    *윈도우 7 : 컴퓨터의 시작-장치 및 프린터-엡손 모델명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인쇄 기본설정-유지보수-프린터 헤드청소-확인/시작 *

    *윈도우 8 : 컴퓨터의 제어판-장치 및 프린터-엡손 모델명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인쇄 기본설정-유지보수-프린터 헤드청소-확인/시작 *

    1) 화면의 지시 사항대로 1-2회 정도 헤드청소를 진행합니다.

    2) 최대 2~3회의 헤드 청소를 해도 동일하다면, 프린터를 전원을 끈 후 2-3시간 이후 사용합니다.

    3) 총 3회의 헤드 청소후에도 개선이 되지 않을 경우 AS 점검합니다.

    ※ 주의 : 헤드 청소시 모든 잉크의 잔량이 남아 있어야 진행하며, 일정량의 잉크가 소모됩니다.

게시됨:  2018. 7. 1 도움이 되셨나요?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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