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 지원 페이지
한국엡손 제품을 애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Windows 11에서 알려진 각 소프트웨어의 오류 사항 및 해결 방법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본 정보는 수시로 갱신되며,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Microsoft Windows 11은 Microsoft Corporation의 미국 및 그 외의 나라에 있어서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입니다.
여기에 기재된 다른 제품 이름은 단지 식별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각 사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습니다.
Epson은 이들 상표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없습니다.
본 정보는 수시로 갱신되며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
Windows 11에서 알려진 각 소프트웨어의 오류 사항 및 해결 방법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소프트웨어 | 보고된 오류 사항 (Windows 11) | 해결 방법 |
---|---|---|
모든 엡손 프린터 및 스캐너 | - Epson Software Updater에서 USB로 연결된프린터 및 스캐너가 인식되지 않아서 펌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 - EPSON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10월 2일 이후에 Epson Software Updater를 실행시키면 업데이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때, Epson Software Updater를 업데이트 해 주세요. |
모든 엡손 프린터 |
- 처음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경우에는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Windows 11에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다시 재설치 하는 경우, 설치 과정이 완료되지 않고 멈춥니다. 따라서 인쇄 대기열이 생성되지 않아 인쇄할 수 없습니다. |
- OS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21년12월 Microsoft KB5008215 (Build 22000.376)에서 해결되었습니다. - Windows 업데이트가 어려운 경우에는 아래 링크에서 임시 조치 방법을 진행해 주세요. # 링크 : 드라이버 재설치 장애 임시 조치 방법.pdf |
모든 엡손 프린터 | - 한 PC에 동일한 모델의 프린터 2대를 연결하는 경우, 2번째로 연결한 프린터는 인쇄 대기열이 생성되지 않아 인쇄할 수 없습니다. | - OS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21년12월 Microsoft KB5008215 (Build 22000.376)에서 해결되었습니다. Winddows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
모든 엡손 프린터 |
- Epson Printer Connection Checker 프로그램에서 USB로 연결된 프린터가 인식되지 않는다는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지만, 실제 처리는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
- EPSON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10월 14일 이후에 배포되는 최신 Epson Printer Connection Checker로 업데이트를 해 주세요. |
IPP over USB 인쇄 기능을 지원하는 모든 엡손 잉크젯 프린터 (엡손 레이저 프린터 제외) | - CD 또는 웹에서 다운 받은 프린터 드라이버 인스톨러가 설치 과정이 완료되지 않고 멈춥니다. | - EPSON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10월 1일 이후에 배포되는 최신 프린터 인스톨러를 다운 받아 실행해 주세요. www.epson.sn 또는 https://download.ebz.epson.net/dsc/search/01/search/에서 제품명으로 검색하여 다운 가능 |
L15150 / L15160 / L8180 / L6550 / L6570 / WF-C878R / WF-C879R | - PC에서 네트워크 경유로 프린터 내부 저장소에 접속하면, 오류 메시지가 발생하며 메모리 카드 및 USB 저장소의 폴더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음. |
- OS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Microsoft 에서 수정할 예정입니다. - Windows 수정 버전이 업데이트될 때까지 아래 임시 조치를 진행해 주세요. [임시 조치 방법] 아래와 같이 폴더명까지 지정하여 접속합니다. Windows 시작 마우스 우 클릭 → 실행(R) → \\프린터 IP주소\memorycard → 확인 Windows 시작 마우스 우 클릭 → 실행(R) → \\프린터 IP 주소\usbstorage → 확인 |
Epson Scan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모든 스캐너 및 복합기 (Epson Scan 2는 해당 안 됨) | RealTek 제품의 카메라용 TWAIN 드라이버가 설치된 PC에서는 Epson Scan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음. |
- OS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 Windows 수정 버전이 업데이트될 때까지 아래 임시 조치를 진행해 주세요. [임시 조치 방법] 스캐너를 사용할 때는, RealTek 카메라 드라이버를 삭제합니다. RealTeck 카메라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드라이버를 설치하여 카메라를 다시 사용합니다. |
Epson Scan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모든 스캐너 및 복합기 (Epson Scan 2는 해당 안 됨) | Epson Scan 드라이버에서 일부 버튼이 표시되지 않음 |
- OS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 Windows 수정 버전이 업데이트될 때까지 아래 임시 조치를 진행해 주세요. [임시 조치 방법] Epson Scan 드라이버를 실행하고 나서, 키보드에서 ALT 버튼을 한번 누르면, 임시적으로 모든 버튼이 표시됩니다. |
Fax Utility를 사용하는 모든 프린터 | 프린터를 USB로 연결할 경우, Fax Utility 프로그램으로 팩스 송/수신이 되지 않음 |
- OS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21년12월 Microsoft KB5008215 에서 해결되었습니다. Winddows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세요. [임시 조치 방법] Windows 패치되기 전에 반드시 Fax Utility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프린터를 네트워크로 연결해서 Fax Utility를 사용합니다. |
Epson Firmware Updater | 프린터를 USB로 연결할 경우, Firmware Updater 프로그램으로 펌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없습니다. |
- 정확한 원인을 조사중 입니다. - Windows 또는 유틸리티가 업데이트 될 때까지 아래 임시 조치를 진행해 주세요. [임시 조치 방법] Windows 패치되기 전에 반드시 Firmware Updater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프린터를 네트워크로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
모든 엡손 프린터 | USB로 프린터가 연결된 상태에서 프린터 → PC 순으로 전원을 켜면 인쇄할 주문이 없을 때 프린터에 일종의 텍스트 데이터가 인쇄됩니다. | - 정확한 원인을 조사중 입니다. |
모든 엡손 복합기 및 스캐너 | '스캐너를 USB로 연결하고 Epson Scan2 또는 Epson Scan을 실행하면 "스캐너와 통신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 Microsoft에서 정확한 원인을 조사중 입니다. [임시 조치 방법] - Windows 시작에서 services.msc를 입력합니다. - Windows Image Acquisition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하여 "다시 시작"을 클릭합니다. |
본 정보는 수시로 갱신되며,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Microsoft Windows 11은 Microsoft Corporation의 미국 및 그 외의 나라에 있어서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입니다.
여기에 기재된 다른 제품 이름은 단지 식별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각 사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습니다.
Epson은 이들 상표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없습니다.
본 정보는 수시로 갱신되며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고객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