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Monterey, iOS15, Android12 지원


한국엡손 제품을 애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MacOS Monterey 및 iOS 15, Android 12에서 알려진 각 소프트웨어의 오류 사항 및 해결 방법은 아래를 참조하십시오.
대상 제품 보고된 오류 사항 (MacOS Montery) 해결 방법
스캔 기능을 지원하는 모든 엡손 복합기 및 엡손 스캐너 - Image Capture 에서 ICA 드라이버를 열 수 없습니다.
- “어플리케이션 Epson Scanner를 열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OS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Apple에서 수정할 예정입니다.
- 수정 버전이 배포될 때까지 아래 임시 조치를 진행해 주세요.

[임시 조치 방법]
1. 열려 있는 모든 앱을 종료
2. Finder에서/Library/ImageCapture/Devices폴더로 이동
3. Devices폴더 내의「EPSON Esxxxx」와「EPSON Scanner」 탭을 더블 클릭
4. 스캔할 앱을 실행하여 스캔 시작

Apple 공식 FAQ
https://support.apple.com/en-us/HT212756
Colorbase2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모든 엡손 모델 - Epson Colorbase2의 컬러 차트 인쇄 화면에서 인쇄 및 프린터 연결 확인에 실패합니다. 2021년 9월 28 이후에 배포되는 Ver2.1.3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 주세요.
L6550/L6570/L8180/L15150/L15160
WF-C879R/WF-C579R/WF-C8690
WF-C5790/WF-C869R
- Mac에서 smb://~ 로 연결한 프린터에서 USB 저장소(메모리카드 및 HDD)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 2021년 말 엡손 펌웨어 버전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수정 펌웨어가 배포될 때까지 아래 임시 조치를 진행해 주세요.

[임시 조치 방법]
cifs://~ 로 프린터를 연결합니다.

대상 제품 보고된 오류 사항 (iOS 15, iPadOS 15) 해결 방법
Epson Smart Panel을 지원하는 모든 엡손 모델 - Epson Smart Panel 사진 선택 화면에서 취소 및 완료 버튼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2021년 9월 13 이후에 배포되는 Ver3.0.0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 주세요.
Epson iPrint 및 Epson Printer Finder를 지원하는 모든 엡손 모델 - Split View(분할 보기 모드)에서 Epson iPrint와 Epson Printer Finder를 실행하면, 위치 정보 허가 화면이 표시되지 않아, 네트워크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 인쇄 자체는 가능 합니다.
- OS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Apple에서 수정할 예정입니다.
- 수정 버전이 배포될 때까지 아래 임시 조치를 진행해 주세요.

[임시 조치 방법]
Split View (분할 보기 모드)를 사용하지 않고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Epson Smart Panel를 지원하는 모든 엡손 모델 - Split View모드에서 Epson Smart Panel을 실행하면 위치 정보 허가 화면이 표시되지 않아, 네트워크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 인쇄도 불가능합니다.
- OS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Apple에서 수정할 예정입니다.
- 수정 버전이 배포될 때까지 아래 임시 조치를 진행해 주세요.

[임시 조치 방법]
Split View (분할 보기 모드)를 사용하지 않고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Epson TM Utility를 지원하는 모든 엡손 모델 - OS에서 라이트 모드로 Epson TM Utility를 실행 하면 어플리케이션 이름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 2021년 말 TM Utility 버전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현재 기능상의 문제는 없으나, 본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크 모드로 변환하여 어플을 실행해 주세요.
AirPrint를 지원하는 모든 모델 - AirPrint에서 새로 추가된 Media&Quality(용지 및 품질) 메뉴에서 Media Type(용지 종류)를 변경해도 설정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 OS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Apple에서 수정할 예정입니다.
- 수정 버전이 배포될 때까지 아래 임시 조치를 진행해 주세요.

[임시 조치 방법]
- Media&Quality(용지 및 품질)메뉴가 아닌 Paper Size(용지 크기)메뉴에서 용지 종류를 선택합니다.
USB 메모리를 인식하는 엡손 잉크젯 프린터 - 파일 어플리케이션의 smb://XXX를 통해 프린터에 연결한 USB 저장소(메모리카드 및 HDD)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 OS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Apple에서 수정할 예정입니다.
- 수정 버전이 배포될 때까지 아래 임시 조치를 진행해 주세요.

[임시 조치 방법]
연결을 여러 번 시도합니다.

대상 제품 보고된 오류 사항 (Andriod 12) 해결 방법
SmartPanel를 지원하는 모든 모델 - 모든 기능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위치 정보 액세스 권한을 변경해 주세요.
1. OS설정>어플리케이션>EPSON 어플 선택>권한>위치 정보 선택
2. “정확한 위치“ 사용을 체크합니다.
iPrint를 지원하는 모든 모델 - 간단 접속 기능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위치 정보 액세스 권한을 변경해 주세요.
1. OS설정>어플리케이션>EPSON 어플 선택>권한>위치 정보 선택
2. “정확한 위치“ 사용을 체크합니다.
PrinterFinder를 지원하는 모든 모델 - 간단 접속 기능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위치 정보 액세스 권한을 변경해 주세요.
1. OS설정>어플리케이션>EPSON 어플 선택>권한>위치 정보 선택
2. “정확한 위치“ 사용을 체크합니다.
Wi-Fi Direct 기능을 사용하는 모든 엡손 어플리케이션 Wi-Fi Direct (P2P연결) 기능이 정상 동작하지 않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위치 정보 액세스 권한을 변경해 주세요.
1. OS설정>어플리케이션>EPSON 어플 선택>권한>위치 정보 선택
2. “정확한 위치“ 사용을 체크합니다.

본 정보는 수시로 갱신되며,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OS X, Big Sur, Monterey, Air Print는 Apple Inc.의 미국 및 그 외의 나라에 있어서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입니다.
Adobe 및 Adobe Reader는 Adobe Systems Incorporated의 미국 및 그 외의 나라에 있어서의 상표 또는 등록상표입니다.
여기에 기재된 다른 제품 이름은 단지 식별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각 사의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습니다.
Epson은 이들 상표에 대한 어떠한 권리도 없습니다.

고객지원